안녕하세요, 차콜입니다. 지난 9월 출시된 삼성전자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Z폴드3 제품과 갤럭시Z플립3 제품의 인기가 거세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례적으로 국내는 물론 최근 들어 고전하던 중국과 인도 시장에서도 사전예약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애플에서 새로운 아이폰 시리즈를 공개함과 동시에 새롭게 공개될 아이폰 폴더블 스마트폰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애플이 새로운 시장을 열면 삼성전자나 후발주자가 따라가는 형태였는데요. 이번에는 반대가 된 건데요.
M1 칩셋 적용되나?
이미 지난 3월과 5월 여러 IT 리포트를 통해 애플에서 2024년을 목표로 다양한 형태의 폴더블 스마트폰과 스마트폰 제품을 테스트하고 있다는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애플 전문 분석가 밍치궈에 따르면 2024년 QHD+ 해상도 8인치 대화면을 가진 아이폰 폴더블 스마트폰 제품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했는데요.
더 작아진 노치
애플이 요구하는 성능에 부합하는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생산할 수 있는 업체가 삼성디스플레이라는 점에서 독점 공급사로서 협업을 이어갈 것이라고 함께 언급됐습니다. 실제 애플이 삼성디스플레이에 아이폰 폴더블폰 관련 여러 시제품을 요구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이 같은 예상에 힘이 실리기도 했습니다.
원거리 충전 기능이 적용되나?
이와 관련해 애플이 SDC사의 Y-Octa 기술이 아닌 TPK사의 은 나노와이어 터치 기술을 적용하게 되면서 다른 형태의 사용감을 전달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아직 자세히 언급된 부분이 많지 않으며 터치감 부분에서 차이가 날 수 있음 정도로 이해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관련 특허도 하나둘씩 따게 되면서 애플이 어떤 형태로 출시될지 기대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1번 그림은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적용되는 기본 폴더블 디스플레이의 모습이고, 5번 그림은 그 단면도를 보여줍니다. 기본적인 컨셉 정도와 둘 다 배분되어 있는 형태로, 삼성전자 폴더블 스마트폰과 비슷한 형태로 보입니다.
33번 그림은 접히는 부분의 단면도를 확대한 형태로 보입니다. 일반적인 형태가 아니기 때문에 두께가 고르지 않은 형태로 공간을 확보하려는 의도를 보여주는 것 같은데, 이 부분도 좀 더 자세한 콘셉트가 공개돼야 역할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해당 기술은 아이폰뿐 아니라 아이패드나 노트북 제품군에도 적용될 가능성이 점쳐지면서 애플이 해당 시장에는 늦게 진입하지만 더 높은 수준의 제품을 선보일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폴더블 스마트폰 시장의 전체 파이를 늘리는 역할을 하는데, 사실 애플이 차지할 가능성에 대해서도 여러 전문가들이 언급하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제품을 내놓으며 개선해 나가는 모습을 보여주는 삼성전자와 한 번에 완성품을 내놓겠다는 애플의 힘겨루기에서 누가 승리할지 지켜보는 입장에서 흥미진진합니다.삼성전자가 폴더블 스마트폰 시장의 전체 파이를 늘리는 역할을 하는데, 사실 애플이 차지할 가능성에 대해서도 여러 전문가들이 언급하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제품을 내놓으며 개선해 나가는 모습을 보여주는 삼성전자와 한 번에 완성품을 내놓겠다는 애플의 힘겨루기에서 누가 승리할지 지켜보는 입장에서 흥미진진합니다.[네이버 인플루언서 검색] 차콜블로그 14년차 네이버 IT EXPERTIT / 테크 인플루언서 차콜입니다.in.naver.com[네이버 인플루언서 검색] 차콜블로그 14년차 네이버 IT EXPERTIT / 테크 인플루언서 차콜입니다.in.naver.com궁금하시면 네이버 톡톡 하세요!#아이폰폴더블 #아이폰플립 #아이폰폴더#아이폰폴더블 #아이폰플립 #아이폰폴더#아이폰폴더블 #아이폰플립 #아이폰폴더